EYES PLACE

시선이 모이는 공간

Health/Food Recipe

노화방지에 탁월한 우엉차 "물 대신 마셔도 될까?" (+효능, 부작용)

아이즈플레이스 2020. 12. 12. 16:51

노화방지에 탁월한 우엉차

 

노화방지에 탁월하다는 우엉. 우엉은 간 수치 낮추는 법으로 효능이 뛰어나다. 그래서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볶은 우엉차는 얼굴이나 다리 붓기 빼는 법에 이용될 정도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더 자세히 우엉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엉차 효능


우엉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로 효과가 뛰어나다. 그래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또 천연 식욕억제제 역할로 체지방 줄이는 방법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내장지방과 배살 빼는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까지 용이하게 작용한다.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라 변비가 심할때 변비 증상을 해결해줄 수 있는 변비직빵법으로 사용된다. 칼로리도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 차에 대표적이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며, 신장에 좋은 음식이다. 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가 있다. 또, 혈당 낮추는 음식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우엉차를 매일 먹는다고 가정했을때 하루에 2 티스푼 정도의 양이 적절하다. 과량 먹는것보다는 적절하게 먹는것이 좋고, 우엉차에 카페인은 없지만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다량복용할시에는 오히려 소화기능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에 두번정도 물대신 우엉차를 조금씩 먹는것은 괜찮지만 아예 물대신 우엉차를 매일 먹는것은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루에 1~2 티스푼 정도에 끓인 물을 넣어서 한잔씩 먹는 것이 좋다. 

 

 

 

자연지애 껍질째 볶은 우엉차

COUPANG

www.coupang.com

 

우엉 고를 때 

 

 

우엉을 고를 때는 너무 건조하지 않으며, 껍질은 흠 없이 매끈하고, 수염뿌리나 혹이 없으며, 잘랐을 때 부드러운 것이 좋다. 손질할 때는 껍질을 솔로 문질러 씻거나 칼등으로 껍질을 긁어 내리며 제거한다. 우엉을 써는 방법은 거친 섬유소질을 연하게 하는 방법으로 연필 깎듯 써는 방법이 가장 좋다.

 

우엉차 부작용

 

하지만 뭐든 과하면 독이 되듯이 우엉차에도 부작용이 있다. 많이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탈수 증상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우엉차 부작용으로 임신 초기증상을 겪는 임산부, 수유부는 되도록 우엉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출혈 관련 질환자이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라면 혈액 응고 장애 등 다양한 우엉의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다.

볶지 않은 생 우엉 원물의 경우 피부와 각막에 염증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때문에 우엉차 만들기 시 볶아서 사용하도록 하자. 

 

우엉차 만들기

 

우엉을 흐르는 물에 수세미로 씻어주면서 껍질을 벗긴다. 우엉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구멍이 송송 뚫린 바구니에 넣는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우엉을 말린다. 넓은 팬에 약불로 우엉을 볶아준다.  식히고 볶고를 총 9차례 반복한다. 따뜻한 물에 말린 우엉을 우려내서 마시면 된다.

 

 

발행_아이즈플레이스

 

 

 

생존율 낮은 최악의 암 '췌장암'에 좋은 음식 VS 안 좋은 음식

[BY 아이즈플레이스] 췌장암에 좋은 음식과일과 채소 세계 암 연구 기금 (World Cancer Research Fund I...

m.post.naver.com